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 로딩중입니다.

반응형



트랜드코리아 2015에서 접한 내용 중 마케팅, 모바일 기획을 한다면

매우 중요한 컨셉이라 생각되어 정리를 해보는 중


요즘은 멀티채널도 아니고 크로스 채널도 아니고

옴니채널이 회사에 가장 중요한 고객 중심의

유통/마케팅/기획의 중심이 아닐까 생각한다.


옴니채널이 멀티채널과 다른 것은

고객 중심의 유기적 채널 운영에 있다.


멀티 채널은 온라인고 오프라인이 경쟁을하고 유기적이기 보다는

각 각 고객에게 뿌려지는 메시지, 가격, 혜택도 달라

고객이 한 회사에서 받는 메시지에 혼란을

얻었다는 한계점이 있다.


그 것을 극복하는 옴니채널!


옴니채널이 성공하기 위해서는

위 5가지가 지켜져야 한다는 내용이다.

온오프의 상품가격이 동일하고,

온라인 구매시 매장서 반품이 가능하고,

매장에 상품 재고가 없으면 집으로 배달 해주고,

주문상품의 배공과정은 언제든 확인 가능하고,

매장에서 구매하지 않아도 눈치않보고 구경/체험이

가능해야 한다.


회사 마케팅/기획 업무자들은 앞으로 서비스를 런칭할 때

O2O의 상생과 연결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.





반응형
2015. 1. 29. 20:48  ·  몽키 ♡ 연구    · · ·